NewsMay 11, 2018

비어포스트, 대한민국 로컬 브루어리
가이드북 크래프트 비어 코리아 출간

비어포스트, 대한민국 로컬 브루어리 가이드북 크래프트 비어 코리아 출간 이미지 대한민국 수제 맥주 가이드북


맥주 전문잡지사 비어포스트는 대한민국 브루어리의 현황을 알리고, 한국 맥주의 성장을 위해 우리나라 브루어리 정보를 망라한 ‘크래프트 비어 코리아- 대한민국 수제맥주 가이드북(Craft Beer Korea - Korea Craft Brewery Guide Book’을 출간했다. 이 책은 2017년 말 현재 맥주 양조 면허와 장비를 갖추고 실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브루어리 70곳을 소개한다. 또한 국내 양조장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양조장 전도도 책에 포함돼 있다. 책에서는 전국을 서울/부산/경기/인천/충청/대전/전라/광주/경상/대구/강원/제주 등 8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지역별 브루어리 수와 인구 대비 수 등을 집계해 맥주 생산, 유통 등 새로 맥주 산업에 진입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크래프트 비어 코리아- 대한민국 수제맥주 가이드북’은 맥주 입문서로도 손색이 없다.

맥주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책 한 권으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대한민국 맥주의 역사, 맥주 스타일 가이드, 맥주의 재료, 맥주 양조 과정 등의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지역별 브루어리 현황과 각 브루어리에 대한 소개는 ‘크래프트 비어 코리아- 대한민국 수제맥주 가이드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은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비어포스트를 통한 구매도 가능하다.

문의  비어포스트 www.facebook.com/beerpost.co.kr

ⓒ 2018 All rights reserved. THE BEER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