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11월~12월 8주 과정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8주 동안 3시간씩 진행되는 본 강의는 11월 초부터 12월 중순에 걸쳐 진행되는데요. 부산과 서울 프로그램의 요일이 다르니 아래에서 자세한 일정을 참고하세요.
부산: 2019년 11월 2일(토)~12월 21일(토) / 매주 토요일 14시~17시
서울: 2019년 11월 3일(일)~12월 22일(일) / 매주 일요일 14시~17시
참고! 강연 4주 차인 11월 23일(토)에는 부산팀과 서울팀이 고릴라 양조장에 모두 모여 함께 홈브루잉을 하게 됩니다. 이후엔 에프터 파티가 있을 예정이라고 해요.
장소: 부산 or 서울
부산 프로그램은 광안리에 위치한 고릴라 브루잉에서 진행됩니다. 고릴라의 맥주가 만들어지는 곳이기도 하니, 이곳에서 맥주를 배운다는 건 남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서울 프로그램은 강남에 위치한 비어룸에서 진행됩니다. 비어룸은 맛있는 이탈리아 요리와 다양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비어룸은 고릴라 브루잉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맥주 '홉 밤' 더블 아이피에이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강사: 고릴라 브루잉 양조사들
왼쪽: 김한규 양조사, 오른쪽: 앤드류 갬블 양조사
고릴라 브루잉에서 맥주 만드는 일을 담당하는 앤드류 갬블 양조사님과 김한규 양조사님이 본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업은 대부분 영어로 진행되며, 김한규 양조사님의 통역과 덧붙이는 설명이 함께합니다.
맥주를 맛보고, 스타일을 분류해보고, 맥주를 직접 만들어보는 홈브루잉까지 배우며 맥주 전반에 대한 기초를 다질 수가 있어요. 맥주 업계에서 일하고 싶거나 양조사의 꿈이 있다면 더욱더 추천! 맥주 지식은 물론이고 산업 종사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매력적입니다.
맥주를 좋아하는 여러분! 이왕 좋아하는 거 좀 더 제대로 좋아하고 싶다면,
맥주를 기본적으로 분류하는 법, 맥주를 만드는 법, 좋은 맥주를 판별하는 법을 재미나게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고릴라 브루잉의 맛있는 맥주들과 함께 말이죠. 고릴라 비어스쿨은 네이버예약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